◼︎ 목차 업데이트 : --01
◼︎ 구글 애널리틱스 UTM 링크를 활용해야 하는 이유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는 구글이 제공하는 무료 광고 효과 분석 도구 서비스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의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타겟 URL에 캠페인 매개변수(Parameter)를 추가하면, 운영 중인 광고 캠페인의 결과를 좀 더 정확하고 효과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 구글 UTM 링크 양식 (예시) :
https://www.ttmkt.com?ref=ttmag&utm_campaign=ttmag&utm_source=blog&utm_medium=referral&utm_content=inserted-link
타겟팅하고자 하는 URL 주소 뒤에 ?를 붙이고 구글에서 정의한 UTM(Urchin Tracking Module) 형식에 따라 매개변수를 삽입하면, 구글이 해당 정보를 인식해서 페이지에 대한 유입 경로 및 광고 내용을 자동으로 분석해 주게 됩니다.
이러한 UTM 매개변수(Parameter)를 보다 쉽게 삽입하여 링크를 생성할 수 있는 온라인 도구가 있습니다.
◼︎ 트렌드톡 구글 캠페인 URL 빌더 서비스 (Google Campaign URL Builder By TrendTalk)
트렌드톡 구글 캠페인 URL 빌더 서비스 (Google Campaign URL Builder By TrendTalk)에 접속하여, 입력란에 해당 내용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링크가 생성됩니다.
1. 타겟팅하는 웹사이트의 주소(Landing Page)를 입력합니다. (http:// 또는 https:// 를 붙여야 합니다.)
2. 캠페인의 명칭 또는 제휴마케팅 ID (utm_campaign)을 입력합니다.
3. 캠페인의 매체 정보(utm_medium)을 입력합니다.
4. 캠페인의 유입 경로 정보(utm_source)을 입력합니다.
5. 캠페인의 구체적인 내용(utm_content)을 입력합니다. (선택)
6. 링크 자동 생성하기 (Get Tagged URL)
7. "TEST IT WORK"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된 링크에 접속합니다.
◼︎ 맺음말
트렌드톡 구글 캠페인 URL 빌더 서비스 (Google Campaign URL Builder By TrendTalk)는 온라인 마케팅를 진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광고 효과 분석을 위해 매우 유용한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고자 할 때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트렌드톡 구글 캠페인 URL 빌더 서비스 (Google Campaign URL Builder By TrendTalk) :
마케팅톡(MKTTALK.COM)이 제공하는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 알고 계신 꿀팁이 있다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참고] 국내외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최신 꿀팁 정보 모음
[참고] 워드프레스(WP) 초보자가 알아두면 좋은 워드프레스 추천 글 목록
[추천] 구글 애널리틱스 책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 쿠팡(웹/모바일앱)
마케팅톡(MKTTALK.COM)은 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유용한 서비스 및 각종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 제휴 및 교육, 기타 문의 (카카오톡) )
저작권자 ⓒ 마케팅톡 ( news.mkttalk.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