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꿀템

[꿀팁] 마크다운(Markdown)을 HTML로 변환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 - 마케팅톡


트렌드톡 마크다운-HTML 온라인 변환 서비스


웹 문서 작성을 즐겁게 해주는 마크다운(Markdown)

마크다운(Markdown)은 2004년 존 그루버(John Gruber)에 의해 개발된 마크업 언어(Markup Language)입니다.


IT를 잘 모르는 분들도 쉽게 익힐 수 있는 마크다운 문법은 HTML보다 훨씬 간단한 특수기호와 문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마크다운을 활용해서 문서를 작성하면, 구조적인 웹문서를 매우 신속하고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글 쓰기를 전문적으로 하는 작가나 블로거, 기자들이 활용하면 매우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문서 작성 기법입니다.




[참고] 마크다운 소개 및 사용 방법(Markdown Syntax)을 알아 보자 - 트렌드톡




하지만 이렇게 마크다운으로 작성된 문서는 전용 에디터 또는 프리뷰 기능이 설정된 환경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또한 HTML 문법으로 렌더링하여 다른 웹 문서에 적용해야 하는 때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마크다운 문서의 결과를 온라인에서 미리 확인(프리뷰)할 수 있고, HTML 문법이 적용된 상태로도 변환해 주는 온라인 서비스가 있습니다.






◼︎ Markdown To HTML 온라인 컨버팅 서비스 : 바로 가기





마크다운을 즐겨 쓰시는 분들이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이니, 한 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트렌드톡글로벌 비즈니스 및 마케팅에 필요한 유용한 서비스 및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 더 많은 꿀팁 보기 - 트렌드톡 매거진 )



트렌드톡 - 글로벌 마케팅 및 비즈니스 최신 정보




홈페이지차이나 스타트차이나 차이나톡 재팬톡 타이완톡 베트남톡 랭톡 랭톡 매거진 오토머니프레스 스토어 워드프레스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