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꿀템

[필수] 회사 도메인 기반의 업무용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야 하는 이유 및 방법 - 마케팅톡

마케팅톡매거진


◼︎ 목차 업데이트 : --01


◼︎ 1. 전문성이 떨어져 보이는 포털 사이트 무료 웹메일 주소



사업을 막 시작했거나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 중에는 간혹 네이버(id@naver.com) 또는 구글 지메일(id@gmail.com) 등 포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메일을 업무용 이메일 계정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웹메일 주소를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하는 것은, 자칫 신뢰도 측면에서 비즈니스 대상(고객 또는 파트너)에게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때문에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steve-jobs-apple@naver.com

VS

steve.jobs@apple.com




위의 2가지 이메일 주소 중 첫번째는 일반적인 무료 웹메일로 만든 이메일 계정 주소이고, 두번째는 회사 도메인과 연결된 이메일 계정 주소입니다. 여러분이 보기에는 어느 쪽이 보다 전문적이고 신뢰도가 높게 느껴지시나요?


실제로 애플의 스티브잡스가 설령 네이버에서 웹메일을 만들어서 사용한다 하더라도, 비즈니스 상의 공신력은 회사 도메인 기반의 이메일 계정 주소보다 현격하게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아무리 멋진 웹사이트나 블로그, 명함을 만들어도, 연락처 정보 상에 첫번째 이메일 주소와 같은 무료 웹메일 주소가 기재되어 있으면, '이 곳은 회사 업무용 이메일 계정도 제대로 만들지 못하나'라는 생각이 들며, 아마추어적이고 불안정한 곳이라는 부정적인 이미지를 주게 됩니다.


신뢰도와 안정감이 중요한 비즈니스 상황에서, 이러한 디테일한 곳에서의 부정적인 이미지는 좋지 않은 결과를 초래하게 됩니다.



◼︎ 2. 웹사이트 및 브랜드 홍보 효과



사업을 막 시작한 창업 초창기인 경우,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과 브랜드를 먼저 널리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명함에 기재하든,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이용하든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회사 이름과 연락처 정보를 알려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에서 연락처 정보 중 하나로서 무료 웹메일 계정 주소를 사용하게 되면, 잠재 고객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스스로 포기하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한 순간이라도 잠재 고객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에서 광고는 하면서, 자신이 자유롭게 컨트롤하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홍보 수단을 활용하지 못 하는 것만큼 어리석은 일은 없을 것입니다.



◼︎ 3. 회사 도메인 기반의 비즈니스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 드립니다

마케팅톡매거진


마케팅톡(MKTTALK.COM)회사 도메인 기반의 비즈니스 이메일(id@company.com) 계정 을 대신 만들어 드립니다. 마케팅톡이 제공해 드리는 서비스를 통해서 이메일 계정을 만들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원하는 아이디(ID)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 id@company.com)
  • 여러 개의 이메일 계정을 도메인에 자유롭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 특별한 유지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1회 설정 후 영구적으로 사용)
  • 웹 또는 모바일 기기와 연결해서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직 업무용 이메일 주소가 없다면, 서비스와 브랜드의 신뢰도 제고와 홍보 효과를 위해, 회사 도메인 기반의 비즈니스 이메일 계정을 만들어 놓으시기를 바랍니다.


서비스에 대해 기타 궁금한 점이 있으면, 카카오톡으로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 마케팅톡 카카오톡 문의 : www.mkttalk.com/kakao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마케팅톡 매거진(MKTTALK.COM)

[참고] 국내외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최신 꿀팁 정보 모음


[참고] 온라인 셀러(판매자)가 알아두면 좋은 사이트/서비스 모음


[참고] 워드프레스(WP) 초보자가 알아두면 좋은 워드프레스 추천 글 목록


[추천] SNS 마케팅 책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 쿠팡(웹/모바일앱)




마케팅톡(MKTTALK.COM)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유용한 서비스 및 각종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 제휴 및 교육, 기타 문의 (카카오톡) )



마케팅톡매거진



저작권자 ⓒ 마케팅톡 ( news.mkttalk.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홈페이지차이나 스타트차이나 차이나톡 재팬톡 타이완톡 베트남톡 랭톡 랭톡 매거진 오토머니프레스 스토어 워드프레스 애널리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