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 꿀템

[꿀팁]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GIF 파일로 간편하게 변환하는 방법 - 마케팅톡

마케팅톡매거진

◼︎ 목차 업데이트 : --01


◼︎ GIF 파일이란?

마케팅톡매거진

GIF(Graphics Interchange Format)는 이미지 압축 기술을 활용한 파일 형식입니다.

GIF 파일로 원본 이미지의 품질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파일 용량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여러 개의 이미지로 간편하게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을 GIF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마케팅톡매거진

유튜브(YouTube) 동영상을 GIF 파일로 간편하게 변환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GifRun)에 접속하면, 위와 같이 2개의 입력란이 나옵니다.

좌측의 입력란("Search YouTube Videos")을 통해 유튜브 동영상을 검색해서 원하는 비디오를 찾거나, 우측의 입력란("Paste YouTube Video URL")을 통해 이미 알고 있는 유튜브 동영상 주소(URL)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톡매거진

GIF 파일로 변환하고자 하는 유튜브 동영상을 활성화하면, 사용할 부분을 선택할 수 있는 2개의 바(Bar)가 나타납니다.

바(Bar)의 선택자를 조정하여, 영상의 시작 부분(Start Time)과 길이(Duration)를 지정합니다.


마케팅톡매거진

영상의 내용 중 원하는 부분을 선택한 후, "GIF 생성(Create GIF)" 버튼을 클릭합니다.

파일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된 파일의 미리보기(Preview)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미리보기 기능을 통해 파일이 제대로 생성되었음을 확인했다면, "다운로드(Download)" 버튼을 클릭하여 생성 완료된 결과물을 내려 받습니다.



마케팅톡매거진


"GIFRUN" 서비스는 특별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웹브라우저에서 간편하게 GIF 파일을 생성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온라인 서비스입니다.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사용할 컨텐츠를 제작할 때,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맺음말

마케팅톡 매거진(MKTTALK.COM)이 제공하는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외에 알고 계신 꿀팁이 있다면, 많은 분들과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 도움이 될 만한 연관 추천 글

[참고] 국내외 마케팅 및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최신 꿀팁 정보 모음

[참고] 워드프레스(WP) 초보자가 알아두면 좋은 워드프레스 추천 글 목록

[추천] 유튜브 마케팅 책으로 보다 체계적으로 학습하기 - 쿠팡(웹/모바일앱)



마케팅톡(MKTTALK.COM)온라인 비즈니스 및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유용한 서비스 및 각종 꿀팁을 소개해 드립니다. ( 제휴 및 교육, 기타 문의 (카카오톡) )


마케팅톡매거진

저작권자 ⓒ 마케팅톡 ( news.mkttalk.com )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홈페이지차이나 스타트차이나 차이나톡 재팬톡 타이완톡 베트남톡 랭톡 랭톡 매거진 오토머니프레스 스토어 워드프레스 애널리틱스